큰 기쁨의 좋은 소식(눅 2:8-14)
본문
올해는 좋은 소식보다 우리를 깜짝깜짝 놀라게 할만큼 엄청난 소식들이 쉴새 없이 터진 해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엄청난 사건 속에서도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은 언제나 우리에게 소망을 주고 기쁨을 주는 소식으로 온 인류가 즐거워하는 날입니다. 이 기쁜 성탄을 맞이하여 예수님의 오신 소식에 대하여 함께 은혜를 받으려고 합니다.
1.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은 큰 소식입니다.
아무리 좋은 소식이라 할지라도 어느 개인에게 속한 소식이라면 다른 사람에게는 좋은 소식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은 온 인류에게 미칠 큰소식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는 물론이요 흑인이나 백인이나 할 것 없이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소식이기에 큰 소식입니다.
2.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은 기쁜 소식입니다.
아무리 큰 소식이라도 우리에게 충격을 주고 슬픔을 주는 소식은 있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은 모든 사람들이 종아 하는 기쁜 소식이기에 우리를 즐겁게 합니다. 왜 기쁜 소식일까요? 물에 빠져 죽어 가는 사람에게는 구원의 소식이 제일 기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영혼이 죽어 가는 우리에게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의 소식은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3.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은 좋은 소식입니다.
우리에게 기쁨을 주는 것만이 아니고 우리의 삶 속에서 우리에게 유익을 주는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예수님은 영혼 구원만이 아니라 질병을 치료해 주시고 문제를 해결해 주시며 우리에게 복을 주시는 분으로 오셨기에 우리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