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TOP
DOWN

대표기도문4

본문

저희들에게 믿음을 주신 하나님, 이 세상의 모든 것이 속절없고 허무할 뿐이건만 홀로 영원히 계시는 하나님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믿음을 가진 자들을 부르셔서 자녀로 삼으시고 예배할 수 있는 특권을 주신 하나님!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고 말씀해 주셨사오니, 예배드리는 저희들이 무엇보다도 신실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도록 하시옵소서.

주님,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저희는 이 세상을 악하다고 말하며 나 스스로는 선함을 자처했습니다. 그러나 주님 보시기에는 저희 모습이 위선적이고 가식적이며 교만하고 회개할 줄 모르는 악인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의를 행하는 데 주저하며 강포를 행하는 불의한 백성이 바로 저희들임을 깨닫지 못하고 있었던 무지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거듭나기 원하는 저희들의 간구를 들으시옵소서.

인자하신 하나님!

저희들에게 이 시대를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어렵고 힘든 때일수록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들이 어떤 모습으로 살아야 할것인지를 분별할 수 있게 하시고, 주의 진리로 충만케 하시사 신앙인으로서 향기나는 삶이 될 수 있게 하시옵소서. 특별히 이 좋은 9월의 계절에 주님을 위해 힘써 봉사하며 이웃을 위해서 사랑을 나누어줄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혼돈의 세찬 바람이 불어오는 이 때에 주님의 교회를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폭풍우가 몰아치고 불확실의 늪이 깊어지는 때라 하여도 주님의 교회는 더욱 견고하며, 십자가의 탑은 더욱 빛나게 하시고, 신앙의 등불이 꺼지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떤 시련 속에서라도 주님의 사랑과 친절과 자비와 평화를 선포하며 외칠 수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고난받고 상처 입은 영혼들이 나음을 얻으며 강건해지는 역사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떠한 처지와 형편 속에서도 교회가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시옵고, 저희들 또한 주님의 몸된 교회에서 귀한 직분을 맡았사오니 책임을 다하는 신실한 일꾼들이 되게 하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도 저희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며 뜨거운 사랑을 원하고 있는 심령들이 있습니다. 저들의 기다림을 외면하지 않는 저희들 되게 하시며, 저들의 고통과 외로움에 힘써 동참할 수 있는 사랑을 주시옵소서.

오늘도 말씀을 들고 단 위에 서시는 목사님을 기억하시고, 준비하신 말씀을 힘있게 전하실 때에, 주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성령의 역사가 강하게 나타나는 시간이 되게 하시옵소서.

예배를 돕는 성가대와 예배위원, 봉사위원들에게도 성령 충만함을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옵고, 사랑이 많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