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

TOP
DOWN

[감사절] 감사를 통한 기적과 축복 성경(요 6:1-15)

본문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감사를 통한 기적과 축복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감사의 원어 적인 의미


성경에 감사를 히브리어로 [토다]라고 발음을 하는데 현재 이스라엘어로도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를 [토다]라고 표현을 합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시50:23) 감사를 통해 하나님의 구원을 받고 또한 보게 되는 것입니다. [토다]는 히브리어 [야다]의 명사형입니다. 따라서 기본 의미는 [야다]와 같습니다. 토다는 하나님의 은혜와 구원과 축복에 대한 고백 또는 인정과 감사와 찬양입니다.


[토다]는 감사를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토다]는 본질적으로 감사하는 마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갈 때 우선 가져야 할 것이 바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토다]의 감사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 예배드릴 때 당연히감사를 드려야합니다(시 95:2)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하나님)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시100:4)


히브리어로 감사를 [야다] 라고 표현을 하는데 그 뜻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 신앙을 고백한다. 찬양한다. 자신의 속을 드러내 보여준다. 축하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감사의 본질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감사는 하나님께 대한 신앙고백입니다. 자신의 속을 드러내 보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죄와 사망에서 구원 받은 것을 축하 하는 것입니다.


헬라어로 감사를 [카리스]라고 발음을 하는 데 그뜻은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에 대한 감사를 의미합니다(롬6: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입니다(고전15:57) 헬라어로 [에우카리스토스]의 뜻은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는 것을 의미합니다(골3:15-17절)


2.감사의 대상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시50:14)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를 드립니다(딤전1:12)


3.언제 감사를 드리며 왜 감사합니까?


하나님께서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의 죄를 대속하려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가 부활하신 예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을 하게 된 것을 감사드립니다.


4.무엇으로 감사를 드립니까?


범사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엡5:20) 시로 감사를 표현합니다(시95:2) 감사제물을 드립니다(대하29:31) 감사제를 드리며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습니다(시116:17)

찬송으로 감사를 드립니다(느12:40) 기도로 감사를 드립니다(빌4:6) 믿음으로 감사를 드립니다(골2:7)

악기 연주로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시92:1-3) 연보(헌금)로 넘치게 감사를 드렸습니다(고후9:11-12) 전심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시9:1) 십일조와 감사헌금과 첫 열매로 감사를 드립니다. 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5.감사를 드리는 장소


교회에서 감사를 드립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서 지정(지시)하신 모리아 산에서 희생 제사를 드림으로 큰 복을 받게 되었고 메시아를 보내주신다는 언약을 받았고 메시아가 사탄의 문을 정복 할 것과 하늘의 별과 같은 자손의 축복을 받았습니다(창22장)


6.하나님께 감사를 드린 사람들


여호수아가 요단강을 건넌 후 요단에서 가져온 12돌을 길갈에 기념비로 세우고 홍해와 요단강을 건너게 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수4:9-24)


다니엘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찬양을 했습니다(단2:23) 다니엘이 하루에 세 번 하나님께 기도와 감사를 드렸습니다(단6:10) 소년이 예수님께 드린 5병2어를 주님께서 축복하시고 감사기도를 드리신 후에 5,000명에게 나눠주어 먹게 하셨습니다(요6:11)


7.감사의 기적과 축복


아브라함이 희생 제사를 드리고 912년 뒤인 모리아 산 위에 BC960년에 솔로몬의 성전이 세워졌으며 다윗이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군사력을 파악하려고 인구조사를 함으로 하나님께 범죄 해서 다윗과 예루살렘이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위기에 처했을 때 다윗 왕이 [갓]선지자의 지시대로 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친 곳인 아리우나의 타작마당에 제단을 쌓고 다윗이 아리우나에게 값을 지불하고 산 소와 제구로 하나님을 위하여 번제와 화목제를 드렸을 때 이스라엘에게 내리는 재앙이 그쳤습니다(삼하24장)

BC940년 솔로몬이 타락해서 그친 유월절 제사를 BC 710년 유다 왕 히스기야가 230년 만에 회복하고 북쪽 이스라엘 백성들과 유다 백성들이 예루살렘 솔로몬 성전에서 유월절을 회복하고 7일 동안 무교절을 지키며 화목제를 드리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온 회가 또 다시 7일을 지키기로 결의하고 또 7일을 즐거이 유월절을 지키며 히스기야 왕이 수송아지 1,000마리와 양 7,000마리를 백성들에게 나눠주었습니다. 즐거이 하나님께 유월절 제사를 드리고 나니 예루살렘에 큰 희락이 있었고 제사장들이 백성들을 축복하였고 기도가 여호와의 거룩한 처소 하늘에 상달하였습니다(대하30장)


히스기야 왕과 제사장들과


백성들이 유월절 제사를 230년 만에 회복하고 유월절 제사와 감사를 갑절로 14일간 드렸더니 감사가 하나님께 상달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감사가 하나님께 상달이 되어야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고 축복을 하시는 것입니다.

히스기야 왕이 유월절 감사 제사를 드린 9년 후에 북 이스라엘을 정복한 앗수르가 유다 예루살렘을 침략해 왔습니다. 히스기야 왕이 항복하라는 앗수르가 보낸 문서를 들고 하나님의 성전에 들어가 기도를 드렸을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셔서 여호와의 사자가 밤에 앗수르 진에 가서 18만 5,000명을 몰살 시켰습니다(사37장) 그해에(BC701년) 히스기야 왕이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하기를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주의 앞에서 진실과 전심으로 행하여 주의 목전에서 선하게 행한 것을 추억해 달라며 심히 통곡을 하였을 떼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보내셔서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고 하시며 히스기야 왕의 생명을 15년간 연장 시켜주시며 생명 연장 받은 2년 후에 왕자를 낳게 하셔서 예수님의 족보 상 조상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앗수르의 침략을 막아주시고 예루살렘 성을 보호해 주시겠다고 하나님께서 언약을 하셨습니다(사38장)

BC1050년 사무엘이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미스바에 모여 우상을 버리고 회개하며 금식기도를 드리는데 블레셋이 이스라엘 백성들이 미스바에 모였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침략해 왔을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사무엘 선지자에게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쉬지 말고 부르짖어 우리를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구원하시게 하소서 라고 말하자 사무엘이 어린양을 취하여 온전한 번제를 여호와께 드리고 이스라엘을 위하여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하나님께서 응답을 하셔서 하나님께서 블레셋 군에게 우뢰를 발하셔서 이스라엘 앞에서 패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블레셋에게 빼앗겼던 에그론부터 가드까지 실지를 회복하였습니다(삼상7장)


오늘 성경의 본문 말씀과 같이 오병이어가 소년의 손에 있을 때는 부족한 것이었지만 예수님께서 받으셔서 축사 하신 후에 나눠 주었을 때 5,000명이 먹고도 12광주리나 남은 것처럼 예수님께서 우리의 감사를 받으시면 오병이어의 기적이 우리의 삶속에서도 일어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예루살렘 골고다 사형장에서 인류를 죄와 사망과 사탄과 지옥에서 구원하시려고 참혹한 십자가에 매달려 죽으시는 희생 제사를 통해 인류와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님의 아들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우리가 죄와 사망에서 구원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천국에서 영생하는 길이 열리게 된 것입니다.


성령을 받으면 성령의 9가지 축복의 열매가 있습니다.

희생제사와 감사를 통해 사무엘과 히스기야가 나라를 구하고 히스기야와 다니엘이 생명을 구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신령과 진정으로 감사를 드리셔서 하늘의 신령한 축복과 원천의 기름진 요셉의 축복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